더는 냥이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는 당신에게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년 11월 30일 / by 작성자catlab / 조회수1,716관련링크
본문
고양이 사진작가 이용한, 그래피티 아티스트 ‘닌 볼트’, 그리고 웹툰 작가 ‘스노우캣’까지. 당신의 #냥스타그램을 책임질 비주얼 고양이들의 총집결한다.
㈜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이하 위즈덤하우스)이 2018년 12월 1일 국내 출판업계로서는 최초로 복합장르의 체험 전시 < THE 냥 -Love like cats- 展>(이하 THE 냥)을 기획, 개최한다. 동시대 사람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동물인 ‘고양이’를 소재로 꾸준히 작업해 온 웹툰 작가를 비롯한 최고 수준의 아티스트 14인의 작품 120여 점이 선보인다.
6조원 규모로 급증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고양이’에 대한 관심은 사회 현상으로까지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유기묘 증가와 끊이지 않는 길고양이 학대 등 사람들의 고양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여전하다. 이런 이유로 < THE 냥>은 기존 전시의 형태를 띠면서 동시에 ‘인간과 동물의 상생’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참여의 장으로 변신한다.
Copyright ⓒ 이용한
Copyright ⓒ 이용한
Copyright ⓒ 이용한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 그래피티의 전설이자 1세대 아티스트로 불리는 닌 볼트의 그래피티 작품이 퍼포먼스를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동물과 인간과 환경을 사랑하는 조각가 변대용의 의인화 콘셉트의 고양이 조각 10점도 관객을 맞이한다. ‘조선에 놀러 간 고양이’를 출간한 작가 ‘아녕’의 아트프린팅, 작가 이용한의 사진 작품, 미디어 아티스트 팀 ‘셔더’의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 사물 위에 프로젝터를 비춰 살아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드는 미디어 아트)도 전시된다. 이 외에도 스노우캣, 배성태, 돌배 등 국내 최고 유명 웹툰 작가들의 고양이 작품들도 전시된다.
Copyright ⓒ 스노우캣
< THE 냥> 전시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전시기간 내내 휴관 없이 진행된다. 관람 요금은 성인 11,000원, 청소년 9,000원, 어린이 7,000원이다.
한편 전시회를 기획한 위즈덤하우스는 1999년 회사 설립 후 출판을 근간으로 웹툰, 웹소설, 영화, 방송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쳐가며 콘텐츠의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해 나아가고 있는 중견 미디어그룹이다. 이번 첫 전시 또한 위즈덤하우스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기획되었다.
캣랩 편집팀 catlove@cat-lab.co.kr
COPYRIGHT 2024. cat lab ALL RIGHTS RESERVED
[캣랩 - www.cat-lab.co.kr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복사, 재배포, 2차 변경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