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 없는 고양이화장실 ‘데오큐브-캣’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7년 10월 11일 / by 작성자catlab / 조회수6,924관련링크
본문
반려묘를 둔 애묘인들의 공통된 고민 중 하나가 바로 ‘고양이 화장실 악취.
이에 친환경기업 ‘㈜데오큐브(대표 안창환)’가 다기능 필터가 장착돼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친환경 고양이 화장실 ‘데오큐브-캣’을 개발하고 시제품을 선보였다.
데오큐브-캣은 고양이화장실에 소취메쉬라 불리는 다기능성 필터를 적용했다. 고양이 배설물에서 발생하는 냄새분자를 흡착하고 광산화 분해해 뛰어난 탈취 및 항균 효과를 갖는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악취분자가 다기능성 필터를 통과할 때 활성탄 분말이 악취분자를 흡착하며, 천연광물질로부터 발생되는 음이온이 악취분자를 분해해 세균, 곰팡이, 진드기 등을 억제하는 항균효과가 있다.
또한 데오큐브-캣의 소취메쉬는 90% 이상의 높은 악취제거효율을 자랑하며, 90일 이상 지속 사용 가능하다. 더군다나 청소는 월 1회 간단한 물 세척만으로 해결되어 그 반응이 더욱 뜨겁다.
이와 함께 데오큐브-캣은 큐브형 디자인으로 집안의 인테리어와의 조화도 고려되었다. 전면에 개폐형 출입구가 있어 고양이가 자유로이 오갈 수 있으며 화장실 내부의 모래 대신 방석을 설치할 경우 집으로 사용 가능하다. 출입문과 다기능성 필터를 떼면 반려견 하우스로 사용하는데 세련된 디자인으로 손색이 없다.
데오큐브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한 데오큐브-캣은 고양이 분변 악취로 고민하던 애묘인들에게 좋은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고양이 외에 반려견 관련 악취제거 제품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데오큐브-캣’은 시제품 제작이 완료됨에 따라 2018년 초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추후 IoT 기술과 접목한 다양한 부가기능이 결합된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 cat lab -
COPYRIGHT 2024. cat lab ALL RIGHTS RESERVED
[캣랩 - www.cat-lab.co.kr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복사, 재배포, 2차 변경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