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ion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6년 10월 30일 / by 작성자catlab / 조회수1,695관련링크
본문
에피소드 1. 고양이의 시간
펫로스..., 생각만해도 심장이 떨어져 나갈 것 같다. 스님에게 조심스레 물었다.
“스님, 왜 개와 고양이는 사람보다 빨리 죽는 걸까요?”
“그들의 시간은 인간의 시간과 다르답니다…”
“인간보다 4배 빨리 나이를 먹는다던데…, 4배 시간이 빠르단 건가요?”
“예. 그렇습니다….”
에피소드 2. 개와 고양이가 그토록 사람을 사랑하는 이유
그 짧은 시간 동안 인간에게 조건 없는 사랑을 주는 것엔 어떤 종교적 뜻이 있는 걸까.
“스님, 그렇다면 왜 개와 고양이는 그토록 사람을 좋아하는 걸까요.”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역할이라는 게 있습니다. 그게 이 세상에서의 그들의 역할입니다. 사람에게 무한한 사랑을 주고 또 그런 사랑을 사람으로부터 받으면 좋은 곳으로 간답니다….”
에피소드 3. 한 수의사의 글
‘한 수의사의 글’이란 제목으로 인터넷에 떠도는 글이 연관 검색어처럼 떠오른다. 내용은 이렇다.
수의사는 말기암으로 죽어가는 ‘벨커’란 10살짜리 리쉬 울프하운드를 검사하게 되고 더 이상 가망이 없어 안락사를 시행할 것을 가족에게 권유한다. ‘셰인’이라는 6살 먹은 아이가 지켜보는 가운데 시술은 진행된다.
개의 죽음을 기리며 그들은 한동안 왜 반려동믈은 사람들보다 수명이 그토록 짧은지 모르겠다는 말을 나눈다. 그러자 조용히 어른들의 말을 듣고 있던 셰인이 말한다.
“사람은 어떻게 하면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친절하게 대할 수 있는지 배우려고 태어나지만, 개들은 원래 다 알고 있어요. 그래서 사람들처럼 오랫 동안 있을 필요가 없거든요."
이것이 내가 아는 개와 고양이다. 그들이 언제나 너무도 소중하고 고맙고 사랑스러운 이유다.
COPYRIGHT 2024. cat lab ALL RIGHTS RESERVED
[캣랩 - www.cat-lab.co.kr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복사, 재배포, 2차 변경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