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한테 잘 할퀴는 사람 특징 3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년 01월 10일 / by 작성자catlab / 조회수1,691관련링크
본문
고양이가 진심으로 할퀴면 적잖게 큰 상처를 남기니, 이번 시간은 어떤 사람이 고양이에게 잘 할퀴는지 살핍니다.
1. 무리하게 안으려 함
하물며 애정과 신뢰의 십년지기 집사도 고양이를 안을 때는 반려묘 기분을 살핍니다. 고양이는 자기만의 페이스가 있으며, 퍼스널스페이스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자신을 강제로 안으려 하면 고양이는 불쾌감 또는 신변의 위험을 느끼고 발톱을 세웁니다.
2. 무리하게 쓰다듬고 만지려 함
억지로 쓰다듬을 때도 고양이가 할퀼 수 있습니다.
보통 고양이는 귀밑, 목덜미 등 자신의 혀가 닿지 않는 곳을 만져주면 좋아합니다. 그러나 그루밍이 가능한 배나 허리, 신경조직이 분포돼 예민한 육구 등은 집사의 손길을 피하고 싶은 부위입니다.
손 전체를 사용해 쓰다듬는 것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고양이 입장에서는 접촉면이 너무 넓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피부 감각은 예민한 편이라서 좋은 자극이라도 지나치게 지속되면 고통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3. 갑자기 성큼 다가옴
갑자기 고양이에게 성큼 다가가면 고양이는 공포를 느끼고 할퀴려 들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빨리 다가가 쓰다듬고 싶은 흥분된 마음은 안타깝게도 살기로 변질해 전달됩니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고양이는 순간적으로 발톱 세운 앞발을 내밀 수 있습니다.
글 | 캣랩 이서윤 기자 catlove@cat-lab.co.kr
COPYRIGHT 2024. cat lab ALL RIGHTS RESERVED
[캣랩 - www.cat-lab.co.kr 저작권법에 의거,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복사, 재배포, 2차 변경을 금합니다]